스포츠
중국, 월드컵 3차 예선 앞두고 ‘유럽파 귀화’ 투입

양 밍양은 1995년 스위스 바젤에서 태어나 유럽 축구 시스템에서 오랜 시간 경험을 쌓은 미드필더로, 이번에 중국 국가대표팀에 새롭게 합류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그의 아버지가 교수로 스위스로 이주하면서 어린 시절부터 스위스 축구 유망주로 성장했으며, 스위스 연령별 대표팀에도 여러 차례 발탁된 이력이 있다. 뛰어난 수비 범위와 정교한 패스 능력을 갖춘 그는 최근 국제축구연맹(FIFA)으로부터 국적 변경 승인을 받고 중국 대표팀에서 뛰게 됐다.

중국 스포츠 매체 소후닷컴은 양 밍양의 지칠 줄 모르는 활동량과 중원 장악 능력이 중국 대표팀의 중원 전력을 대폭 보강할 것이라며 큰 기대를 표했다. 특히 브란코 이반코비치 감독이 채택한 4-4-2 다이아몬드 미드필드 포메이션에서 양 밍양은 수비형 미드필더로 유력한 후보로 떠올라, 그의 합류가 대표팀의 전술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양 밍양은 2013~2014 시즌 스위스 1부 리그 FC 로잔 스포르에서 프로 데뷔를 했다. 팀이 2부 리그로 강등된 후에도 꾸준히 성장했고, 2017년에는 잉글랜드 챔피언십 소속 울버햄튼에 영입되며 유럽 빅리그 진출을 시도했다. 그러나 울버햄튼에서는 1군 무대 데뷔에 성공하지 못했고, 임대 생활을 전전하다 2021년 중국 리그로 이적하며 아시아 무대에 새롭게 도전했다. 현재는 서정원 감독이 이끄는 청두 룽텅에서 주전으로 활약하며 팀에 기여하고 있다.
이처럼 중국이 귀화 선수까지 발탁하며 월드컵 진출을 위한 전력을 강화하는 배경에는 절박함이 깔려 있다. 특히 오는 6월 1일 인도네시아와의 중요한 경기에서 패할 경우 중국의 월드컵 진출 희망이 사실상 사라지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중국 대표팀은 24일부터 2주간 소집 훈련에 들어가 인도네시아전 대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중국 축구계는 양 밍양이 즉시 선발로 출전할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으며, 그의 합류가 팀에 활력을 불어넣어 중요한 경기에서 승리를 견인할 것이라는 기대를 품고 있다. 이번 선발 명단에는 세대교체를 염두에 둔 젊은 공격수들도 포함돼 있어, 중국은 기존 선수들과 신예들이 조화를 이루어 월드컵 본선 진출이라는 목표를 향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이번 발표는 중국이 월드컵 무대 진출에 강한 의지를 보이는 동시에, 그간의 부진을 만회하고 아시아 축구 강국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전략적 움직임으로 해석된다. 한편, 국제축구연맹의 국적 변경 승인이라는 절차가 마무리됨에 따라 앞으로 중국 대표팀 내 귀화 선수 활용이 더욱 활발해질 전망이다.
중국 축구 대표팀은 이번 3차 예선에서 승리를 반드시 거둬야 하는 상황에 처해 있어, 소집 훈련 기간 동안 선수들의 조직력 강화와 체력 관리에 집중하며 월드컵 진출의 불씨를 살리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들의 도전이 과연 결실을 맺을지 축구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