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세 번째 도전 차준환, '외모' 아닌 '메달'로 증명할 때
한국 남자 피겨의 간판 차준환이 그의 세 번째 올림픽 무대에서 한국 피겨 역사를 새로 쓸 준비를 마쳤다. 수려한 외모로 먼저 주목받았지만, 이제는 그에 걸맞은 탄탄한 실력으로 시상대 가장 높은 곳을 바라보고 있다.아역 배우 출신다운 조각 같은 외모는 그의 트레이드마크가 된 지 오래다. 국내는 물론 피겨 인기가 높은 일본에서도 "아이돌 같다"는 찬사가 쏟아지며, 한 홍콩 매체는 그를 '가장 잘생긴 남자 선수' 1위로 선정하는 등 국제적인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하지만 차준환은 단순히 '잘생긴 선수'가 아니다. 2025 하얼빈 동계아시안게임 금메달, 그리고 2018 평창, 2022 베이징에 이은 세 번째 올림픽 출전이라는 경력이 그의 실력을 증명한다. 외모라는 화제성을 뛰어넘는 꾸준한 노력과 성과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2026 밀라노 동계올림픽 남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그는 92.72점을 받아 6위에 오르며 프리스케이팅 진출을 확정했다. 본인 스스로 "점수는 조금 아쉽다"고 말했지만, 후회 없는 연기를 펼쳤다며 마지막 무대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이제 그의 시선은 한국 남자 피겨 사상 최초의 올림픽 메달을 향한다. '쿼드 점프의 신' 일리야 말리닌(미국), 가기야마 유마(일본) 등 강력한 경쟁자들이 버티고 있어 금메달 도전은 쉽지 않은 과제다. 하지만 쇼트프로그램에서 큰 실수 없이 상위권에 안착한 만큼, 프리스케이팅 결과에 따라 시상대를 충분히 노려볼 만하다.
모든 것은 단 한 번의 프리스케이팅 연기에 달려있다. 세 번째 올림픽 무대에서 차준환이 화려한 외모만큼이나 빛나는 성과로 한국 피겨의 새로운 역사를 쓸 수 있을지, 그의 마지막 연기는 오는 14일 새벽 펼쳐진다.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