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세 번째 도전 차준환, '외모' 아닌 '메달'로 증명할 때
한국 남자 피겨의 간판 차준환이 그의 세 번째 올림픽 무대에서 한국 피겨 역사를 새로 쓸 준비를 마쳤다. 수려한 외모로 먼저 주목받았지만, 이제는 그에 걸맞은 탄탄한 실력으로 시상대 가장 높은 곳을 바라보고 있다.아역 배우 출신다운 조각 같은 외모는 그의 트레이드마크가 된 지 오래다. 국내는 물론 피겨 인기가 높은 일본에서도 "아이돌 같다"는 찬사가 쏟아지며, 한 홍콩 매체는 그를 '가장 잘생긴 남자 선수' 1위로 선정하는 등 국제적인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하지만 차준환은 단순히 '잘생긴 선수'가 아니다. 2025 하얼빈 동계아시안게임 금메달, 그리고 2018 평창, 2022 베이징에 이은 세 번째 올림픽 출전이라는 경력이 그의 실력을 증명한다. 외모라는 화제성을 뛰어넘는 꾸준한 노력과 성과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2026 밀라노 동계올림픽 남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그는 92.72점을 받아 6위에 오르며 프리스케이팅 진출을 확정했다. 본인 스스로 "점수는 조금 아쉽다"고 말했지만, 후회 없는 연기를 펼쳤다며 마지막 무대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이제 그의 시선은 한국 남자 피겨 사상 최초의 올림픽 메달을 향한다. '쿼드 점프의 신' 일리야 말리닌(미국), 가기야마 유마(일본) 등 강력한 경쟁자들이 버티고 있어 금메달 도전은 쉽지 않은 과제다. 하지만 쇼트프로그램에서 큰 실수 없이 상위권에 안착한 만큼, 프리스케이팅 결과에 따라 시상대를 충분히 노려볼 만하다.
모든 것은 단 한 번의 프리스케이팅 연기에 달려있다. 세 번째 올림픽 무대에서 차준환이 화려한 외모만큼이나 빛나는 성과로 한국 피겨의 새로운 역사를 쓸 수 있을지, 그의 마지막 연기는 오는 14일 새벽 펼쳐진다.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