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北 선수단이 받아간 Z플립, 김정은 손에 넘어가나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북한 국가올림픽위원회 관계자가 스마트폰을 수령했다고 밝혔다. IOC의 공식 후원사인 삼성전자는 파리올림픽 참가 선수들에게 갤럭시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을 제공하기로 했으며, 이 모델의 가격은 개당 약 164만 3400원에 달한다.
이 스마트폰은 선수촌 내 삼성 체험관에서 수령할 수 있게 되어 있으며, 북한 측은 선수 대신 국가올림픽위원회 관계자가 이를 모두 가져간 것으로 전해진다. 이에 해당 제품이 북한 고위층에게 전달될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김정은 위원장은 과거에도 최신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모습이 공개된 바 있다. 2023년에는 중국 제조사의 폴더블폰을 사용하는 모습이 공개되었고, 2015년에는 그의 공간에 다양한 전자기기가 전시된 사실이 드러났다.
한편 유엔 안전보장이사회는 대북 제재 결의 2397호를 통해 전자기기의 대북 수출을 금지하고 있다. 과거 평창 올림픽에서는 북한 선수들에게 스마트폰 제공을 하지 않기로 결정한 바 있으며, IOC가 북한 선수들에게 조건부로 스마트폰을 제공하자 선수단이 이를 거부한 사례도 있었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