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랭킹은 숫자일 뿐" 금메달 김유진, 새 목표 밝혀
한국 태권도 국가대표 김유진(울산체육회)이 9일 프랑스 파리 그랑팔레에서 열린 태권도 여자 57㎏급 결승에서 금메달을 차지하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는 "몸 상태가 좋았고, 결과에 만족한다"며 종주국의 자존심 회복에 기여한 것에 대해 기뻐했다.
김유진은 대륙별 선발전을 통해 어렵게 올림픽 티켓을 확보했지만, 본선에서 세계 1위 뤄쭝스(중국) 등 강적들을 제치고 정상에 올랐다. 이는 한국 태권도가 해당 체급에서 메달을 딴 지 16년 만의 성과다.
김유진은 대륙별 선발전을 통해 어렵게 올림픽 티켓을 확보했지만, 본선에서 세계 1위 뤄쭝스(중국) 등 강적들을 제치고 정상에 올랐다. 이는 한국 태권도가 해당 체급에서 메달을 딴 지 16년 만의 성과다.
그는 "랭킹이 높다고 실력이 뛰어난 것은 아니다"라며, 힘든 훈련 과정을 거쳤음을 언급했다. 매일 힘든 훈련을 통해 자신을 극복한 결과가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김유진은 전날 금메달을 딴 박태준(경희대)에게 도움을 받았고, 두 선수의 기운이 남자 80㎏급 서건우와 여자 67㎏ 초과급 이다빈에게 이어질 것이라 기대했다. 그는 팀 분위기가 좋다고 강조했다.
올림픽 우승으로 자신감을 얻은 김유진은 "2028 LA올림픽에도 도전하겠다"며 내년 세계선수권대회와 아시안게임에서의 목표를 세웠다. 아울러 할머니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